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윤경택)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행복한 엄마 건강한 아기, 맘(Mom) 편한 출산교실’을 운영하고, 3월 한 달 간 진행된 임산부를 위한 4주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은 영리한 아이를 위한 A+ 영재태교법, 엄마젖먹이기 성공프로젝트, 임신 중 영양섭취, 출산 리허설, 태교 음악과 순산체조, 임산부를 위한 요가 등 다양하고 알찬 주제로 4주간 진행돼 임산부의 임신에 따른 신체 변화와 출산 준비 스트레스 등을 극복하여 행복한 엄마, 건강한 아기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석한 임산부들은“임신과 출산 관련하여 정보는 많아도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주는 교육은 많지 않아 고민했었는데 보건소에서 무료로 교육해주는 출산교실이 있어 도움이 되었다. 한주도 빠지지 않고 모두 참석해서 들을 정도로 교육의 질이 상당히 수준이 있다.”고 말해 이번 출산교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5월, 7월, 9월, 11월 홀수 달에는 임산부 출산준비교실을, 4월, 6월, 10월 짝수달에는 임산부의 정서 테라피를 위한 색다른 프로그램‘기부태교교실’을 운영하며, 관내 거주하는 임산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남양주풍양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출산교실에 참여했던 많은 임산부, 가족들이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는 데에 보건소가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