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2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상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린이 강좌로 운영하고 있는 ‘큐보 로봇 강좌’가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큐보 로봇’이란 the Creative user’s robot의 약칭(Cubo)으로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로봇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의 과학적 창의력과 응용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흥미를 유발하는 과학 프로그램이다.
현재 이 강좌에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생 20여명이 다년간의 지도 경력으로 명성이 높은 로봇 분야 전문 조문정 강사로부터 지도를 받고 있다.

또한 수업시간 중 아이들 각자의 수준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도와 수업 이후에도 SNS를 통한 단계별 동영상 지도 방식을 병행하고 있다. 이렇게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지도 방식이 가능하여 아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수강생들도 늘어있는 추세다.

조문정 강사는 “아이들이 큐보 로봇 교실을 통해 해결 능력을 키워 나가며 단계별 완성에 따른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며, “앞으로 평생교육콘텐츠협회에서 개최하는 로봇 베틀대회 참가와 야외 작품 발표회를 개최하여 아이들의 실력 향상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상배 주민자치위원장은 “아이들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걸맞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우리시가 테크노밸리 도시로 발전하는데 인재를 양성하는 의미도 있어 적극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문2동주민자치센터 큐보 로봇 강좌는 매주 수요일 16시에서 18시까지 분기별 수강료 3만원, 재료비 7만5천원에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