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발 600미터 이상 축령산 등지서 매년 7만리터 채취

청정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남양주시의 천마산 등지에서 채취되는 고로쇠수액이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남양주에서 채취된 고로쇠 수액은 다른 지역 수액만큼 효능이 좋아 찾는 고객이 해마다 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남양주시는 해발 600미터 이상의 축령산, 주금산, 천마산, 철마산 일대 청정지역에서 3월 말까지 매년 약 7만 리터의 고로쇠 수액이 채취된다”는 것.

고로쇠 수액은 칼슘, 마그네슘, 자당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체내 노폐물제거, 취장병, 담석증, 비뇨기질환, 신경통, 당뇨, 여성산후조리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신라 말 고승 도선국사가 백운사에서 가부좌를 튼 채 득도한 후 일어서려는데 무릎이 펴지지 않았는데 나무를 잡고 일어서려다 가지가 부러진 나무에서 떨어지는 수액을 받아먹고 나서 무릎이 펴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면서 “그만큼 고로쇠 수액은 알칼리성 천연음료로 관절염과 신경통에 효능이 탁월하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 고로쇠 수액은 현장 구매뿐 만 아니라 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하며, 수동 작목반(031-591-9389), 팔현 작목반(031-575-1358), 수동농협(031-593-1403)등에서 전화주문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