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조사 완료후 경기도에 중징계요청...현재 직위해제 상태

구리시는 오래전 불거진 A공무원이 부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성추행 일탈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데 대해 해당 공무원을 직위해제하고, 재발 방지 등을 위한 자정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구리시는 이번 사안과 관련 “공중파 방송에서 주요 기사로 다룰 만큼 매우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으며, 현재 사정당국이 불구속 입건으로 여러 사례에 대해 조사 중 임을 감안 최종 처분 결과에 따라 해당 공무원을 엄중 문책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년 초에 이미 조사를 완료하여 지난 1월 15일자로 경기도에 중징계 요구한 상태이며.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2월 23일(금) 해당 공무원을 직위해제했다.

또한 앞으로도 한점 의혹 없는 진상 파악을 위해 필요하다면 사정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피해 여성들의 2차 피해 방지차원에서 해당 공무원을 격리키로 했다.

특히, 시는 이와 같은 유사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성희롱 행위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 성희롱 고충 사건 사후처리 시스템 강화 등이 포함된 구체적인 실행에 대한 대책을 사건 발생 직후 이미 시행 중에 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오는 3월 2일(금) 월례조회 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리시 고위 관계자는“최근 법조계와 문화계를 중심으로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는 성추행 논란이 공직사회로까지 확산된데 대해 뭐라 할 말이 없을 만큼 참담하고 죄송할 따름이며 이에 책임을 통감한다”며“다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도 높은 복무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기사 수정 2018년 2월 26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