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승제)는 지난 25일 3층 대회의실에 진접읍에서 활동하는 25개 단체 회원 및 주민 50여명이 모여 ‘진접 속 깊게 들여다보기’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진접의 발전 방향과 마을 의제를 논의하는 25개 단체의 모임인 ‘진접어울림협의체’의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수하)와 진접문화의집(관장 조미자)이 준비했다.

이날 진행한 1회차 교육은 서정원 진접읍 산업환경과장의 강의를 통해 ‘지명을 통해 이해하는 진접’에 대해 알아보았고, 오는 2월 1일에는 작가 겸 주민강사인 송혜경씨로부터 ‘진접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다.

교육을 기획한 조미자 관장은 “앞으로 1년 동안 주민들이 함께 모여 진접을 이해하는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마을 공동체 활성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조 관장은 “다른 지역의 마을 자원 활용 우수사례를 찾아가 배우는 현장 교육도 실시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진접어울림협의체는 진접 주민의 화합 및 복지·문화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을에서 활동하는 단체들이 힘을 합쳐 결성한 모임이며, 현재 2018년 시민참여 하천정비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