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낙영 의원(남양주3, 더민주)이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염종현)에서 주관하는 2017년을 빛낸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송낙영 의원은 올 한해 경기도의회의 “사람중심, 민생중심의회”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문화체육관광 분야에도 도민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제정,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증진, 개발제한구역의 경기도형 제도개선 촉구, 합리적이며 발전적 예산편성, 정책 추진의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해 헌신해왔다.

특히, 경기도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과, 예술분야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미술협회 경기도지회로 부터 감사패를 수여받는 등 탁월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송낙영 의원은 “지역주민과 소통을 통해 겸손하게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중심의 다양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그리고 개발제한구역의 경기도형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염종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최우수의원 선정은 도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등을 감안했으며 송낙영 의원은 과거 좋은조례 경진대회 100대 조례에 선정되었을 뿐만아니라 학교 시설개선에 앞장서는 등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한 공이 인정되어 시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15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소속상임위 의원들이 모인가운데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