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2지구 사업 반대 아니다...내용 일부 의도와 다르게 표현 사과

▲ 남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지난 20일 채택한 건의문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혔다.(사진은 건의문 채택후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이 현수막을 들고 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의회가 지난 20일 열린 제247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진접2 공공주택지구 지정 추진에 따른 건의안’을 채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서명한 건의문의 내용 일부가 의도와 다르게 표현됐다’며 사과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24일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지난 11월20일 남양주시의회가 ‘진접2 공공주택지구 지정 추진에 따른 건의안’을 발의하고 통과시킨 것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이자 1호 주택공급 사업이며, 남양주(을) 김한정 지역위원장의 공약이자 지역의 숙원사업인 진접2지구 사업을 통해 진접택지지구와 오남이 하나되어 성장하는 도시가 만들어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들 의원들은 “시의회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진접2지구 사업에 대해 환영하고 개발 중에 생길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하려고 했으나 내용 중에 일부분이 의도와 다르게 표현됐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건의안 내용 중 “교통대란에 대한 언급에 대해서는 2022년 진접2지구 완성시기 이전에 지하철 4호선과 47번국도 우회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추가되며, 사업 중 별도로 광역교통대책도 수립될 것이며, 도시기반시설의 부족을 언급한 부분도 진접2지구는 현재 기존 진접택지지구에 부족한 기반시설과 문화체육, 의료 등 인프라가 보충, 보완될 것이며, 오히려 주변지역과 연계된 기반시설이 더욱 확충될 것”이라고 수정했다.

또, “토지소유주의 일방적 희생을 강요한 부분도 법에 따른 적정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 의원들은 “이러한 내용들이 제대로 설명되지 않고 잘못 표현된 건의문에 서명을 하고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이자 김한정 국회의원의 공약사업이며,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을 부정하는 것으로 보이게 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들 의원들은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 LH공사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진접2지구가 문재인 정부의 모범택지지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