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 별내선(예정) 별내역 초역세권 주거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조감도

현대산업개발은 11월 3일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SUITE)’의 분양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 S1 상11블록(별내동 1005번지)에 들어서는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0층, 5개동, 총 1,100실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가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66㎡ 560실 74㎡ 120실 83㎡ 420실이다. (안목치수 적용 시 61㎡, 68㎡, 77㎡)

별내지구 내 4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단지인데다 경춘선〮8호선(예정) 별내역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형호재 몰린 별내역 초역세권… 지구 내 노른자 땅 입지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별내지구 내 각종 개발호재를 안고 있는 별내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먼저, 지난 6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된 데에 이어 강남으로 통하는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암사~별내)이 지난해 착공돼 2022년 개통 예정이다.

8호선이 개통되면 서울 지하철 2,3,5호선, 분당선과도 환승이 가능해지며 잠실역까지 20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별내지구 북쪽으로 지하철 4호선이 2019년 말 개통 예정이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이하 GTX, 예비타당성조사대상사업선정) B노선 ‘별내역(가칭)’도 추진 중에 있다.

별내역은 경춘선과 더불어 지하철 8호선 연장선, GTX-B노선 등 3개 노선이 한꺼번에 지나는 트리플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별내지구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메가볼시티’도 정상화되면서 생활편의시설도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메가볼시티 조성사업은 약 7만 4,000㎡ 부지에 총 사업비 약 9,300억원을 투입해 업무•상업•주거시설 등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 초 신규사업자가 선정됐다. 완공 시 별내를 넘어 남양주의 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구리와 남양주시가 합동으로 도전하는 제2경기북부테크노밸리 후보지가 별내와 가까운 사노동, 퇴계원 일대로 알려지면서, 유치가 확정되면 판교, 광교와 같은 최첨단 테크노밸리를 품은 자족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도심 속 주거가 가능한 중소형 생활숙박시설… 청약통장 필요 없고 전매제한 가능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대책 발표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금번 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으로부터 자유로운 주거가 가능한 생활숙박시설이다.

생활숙박시설은 공중위생관리법상 숙박업뿐 아니라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 모두 가능한 시설을 말한다.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기 때문에 전국에서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3베이, 4베이 판상형, 맞통풍 등 일반 아파트와 같은 평면을 갖추고 커뮤니티시설, 풀퍼니시드 시스템, IoT시스템 등이 적용돼 실수요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전용면적 66㎡, 74㎡, 83㎡(안목치수 적용 시 61㎡, 68㎡, 77㎡)로 중소형으로 100% 구성된다. 별내지구 내 중소형의 공급비율은 낮은 편이라 전 실 중소형으로 구성된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구마다 돌출형 발코니가 적용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분양시장 트렌드인 테라스처럼 발코니가 외부로 돌출되면서 입주민들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특성에 따라 화단, 미니정원, 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도 아파트 못지 않다. 일반 아파트의 경우 지상 1층이나 지하에 마련되는 커뮤니티시설이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지상 4층에 마련돼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이 곳에는 G.X룸,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주민회의실 등이 단지 내 들어서 편리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 별헤는정원, 소원정원, 계절마당, 허브마당, 별이카페, 별놀이마당 등 지상 4층에 꾸며진 옥상정원에서 가족 또는 주민들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는 11월 3일 분양 홍보관을 개관할 예정이며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2097-33번지다. (문의 : 1600-087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