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28일 평내동 대표적인 주민화합축제인 ‘제4회 평내동 어울더울 한마당 축제’를 평내상업지구 내 특설무대(하나프라자 옆)에서 개최했다.

이번축제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전시·발표와 청소년문화축제인 너나들이모꼬지, 동민노래자랑으로 구성되어 평내동민들의 즐겁고 흥겨운 화합의 한마당을 연출했다.

흥을 돋우는 초대가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발표회에서는 성인통키타, 에어로빅, 댄스난타 등의 신나고 즐거운 공연이 이어졌다.

수강생들은 공연과 작품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 큰 박수를 받으며 주민자치센터를 홍보했다.

2부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자치위원들의 주도로 기획된 청소년 문화축제“너나들이 모꼬지”에서 청소년들은 춤, 노래, 악기연주, 무술, 체험부스 운영 등 자신들의 재능과 끼, 그리고 열정을 여과없이 뽐내며 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기성세대와 소통하기도 했다.

또한, 15팀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의 재능과 열정을 뽐낸 동민노래자랑은 흥과 즐거움이 어우러진 주민들의 화합 한마당이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은 주민자치센터, 청소년자치위원회, 사회단체의 다양한 홍보체험부스 운영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상가번영회에서 홍보부스에 참여하여 평내동 상권활성화를 도모했다

평내동 김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신 주민자치위원들 및 청소년자치위원, 여러 사회단체들에 정말 감사하며 이러한 헌신이 평내동 발전에 밑거름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로 얻는 수익금 전액은 연말 불우이웃돕기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 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