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10일 4-H후원회장을 비롯한 학교4-H회 지도교사 및 회원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남양주시 4-H 경진대회”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화합하여 하나되는 남양주시 4-H회’라는 주제로 학교별 과제활동 화판 전시로 활동실적을 평가하고, 경진대회를 통해 회원의 자긍심과 농심함양 더불어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2017년 남양주 4-H회 주요활동으로 텃밭가꾸기, 전통민속문화 계승활동, 선진농장 문화탐방 등을 진행하였으며, 이 날 경진대회에는 그동안의 활동발표를 한 후, 천연염색, 압화공예, 백일장 등 5분야에 걸친 현장경진과 학교4-H회 과제활동 화판전시, 4-H화합한마당, 제13회 시장기 4-H전통민속문화경연대회가 펼쳐져 그동안 4-H 과제활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 및 화합과 우의를 다졌다.

이주형 담당자는 "4-H경진대회는 농업과 전통문화를 곁들인 경진대회를 통해 실력도 겨루며, 그동안의 과제실천도 점검하며 더 나은 배움의 기회가 되고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라고 말했다.

한편, 4-H회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실천적 단체활동을 통하여 지(智:Head), 덕(德:Heart), 노(勞:Hands), 체(體:Health)의 이념을 생활화하여 창의적인 사고와 과학적인 행동양식을 갖추고 친환경적인 체험으로 농심을 함양, 건전한 미래세대로 키우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 단체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