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21~22일 2일간 구리광장에서 배움으로 시민이 행복한 '제12회 구리시 평생학습축제' 를 시민 3,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평생교육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학습을 실천하고 평생교육진흥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기여한 공로로‘제2회 구리시 평생학습대상’에 선정된 개인부문‘구리풍물단 김복희’씨와 기관ㆍ단체부문‘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호택)’등 2명에 대한 시상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먼저 학교・평생학습기관・단체・학습동아리 등 61개 기관·단체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홍보부스를 운영했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는 유아・청소년부문 6개팀, 성인부문 15개팀 등 총 21팀이 참가하여 저마다의 기량을 뽐냈다.

경연 시상은 먼저 유아・청소년부문에서 최우수로‘인창동주민자치센터 방송댄스’가 차지했고, 우수에는‘록시(Roxy)’장려‘동구동주민자치센터 어린이방송댄스’팀이 수상했다. 또한 성인부문에서는 최우수‘동구동주민자치센터 에어로빅’우수‘수택2동주민자치센터 경기민요’장려‘하늘소리예술단’동아리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지난 대회 수상자인「수택3동주민자치센터 어린이밸리댄스」,「수택1동주민자치센터 피에스타줌바」팀이 축하공연을 선사하여 시민과 축제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는 흥겹고 뜻깊은 자리가 됐다.

백경현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들이 보다 폭넓은 체험학습으로 배움의 줄거움을 나누는 축제로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그간 평생학습 활성화에 노력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개선으로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