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평생학습' 주제로 2일간 진행

구리시는 오는 21일~22일까지 양일간 인창동 구리광장에서 관내 주민자치센터, 학교, 학습기관・단체, 평생학습동아리 등 61개 평생학습인들이 참여하는 제12회 구리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인생100세 시대 소통・변화・행복한 평생학습도시 구리시를 만들기 일환으로 배움의 기쁨, 나눔의 즐거움, 미래의 꿈을 한 자리에 모여 맘껏 펼쳐 보이는 시민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행사 첫날인 21일 11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학습대상 시상, 개막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행사장내에서는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체험부스 61개가 22일까지 운영된다.

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시민에게 선보이며 겨루는 학습동아리 경연대회는 동 주민자치센터, 학습기관, 학교, 학습동아리 등 유아・청소년부문 6개 팀과 성인부문 15개 팀이 참여하여 이틀 동안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구리시 관계자는“이번 평생학습 축제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의 시민들이 한자리에서 소통하는 행사라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주말에 가족단위로 참여하여 배우고, 즐기고, 체험하여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배움을 통한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행복한 가을을 구리평생학습축제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