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10일 제32회 구리시민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각계각층 인사 및 시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뜨거운 화합과 우정을 다지며 굳건한 신뢰속에서 행복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에 놓인 구리시민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기념식에 이어 화합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동별 장기자랑, 동 대항 명랑운동회로 이어져 시민들의 열띤 응원과 더불어 초대 가수들의 열창과 율동에 맞춰 환호와 함께 뜨겁게 달궜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먼저 염광고 마칭밴드의 선두행진과 연주로 각 동별 입장 퍼레이드가 펼쳐졌으며 시상에는 시장표창, 경기도민상, 유관기관장상을 수여했다.

특히 행사 축하를 위해 자매도시인 삼척시에서 안병용 자치행정국장 외 일행 분들이 참석하여 우정을 함께 나눠 기념식장을 더욱 뜻깊게 했다.

백경현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우리시는 지역경제와 일자리를 책임질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유치, 갈매역세권 개발사업,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잠든 근・현대사의 위인을 활용한 시 이미지 개선 사업,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400여세대 규모의 행복주택 건립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양한 행복플랜 등 구리시 전 지역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시민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우받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