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2단계 균형대책' 반대운동 들불처럼 번져

지난달 19일 '2단계 국가균형발전 종합계획'의 후속조치로 지역분류시안이 발표되면서 경기도를 비롯한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등 도민들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남양주투데이 9월 28일자 보도) 남양주시와 시의회, 지역 경제인, 시민단체 등이 반대서명운동에 돌입하는 등 반발이 더욱 강하게 일고 있다.
▲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계획에 반대하는 남양주시민들의 서명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19일 발표된 국가균형발전 2단계계획 후속조치와 관련 경기도의 대부분 지역이 발전지역의 4등급으로 분류된 것과 관련 경기도에서도 연달아 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정부안에 반대의사를 분명히 하고 있는 가운데 남양주시에서도 경기동부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경제인단체에서 일제히 정부안 반대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이에 더해 남양주시도 지난 5일 열린 남양주시민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반대서명대를 설치 공직자들이 직접 2천여 명의 서명을 접수받는가 하면, 6일 다산문화제가 열린 다산유저지에서도 반대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시는 또, 이 달 안으로 읍면동 각지역과 기업체별 서명운동에 나설 방침을 밝히고, '정부안에 대한 범 시민적인 반대서명운동'을 벌일 예정이다.

또, 이석우시장과 시의회, 기관단체장들은 이 달 중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자원부, 국회 등을 항의방문하고, 시민들의 반대의지 및 서명부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남양주시 경제단체들은 정부안에 대한 규탄대회를 개최하고 정부의 균형발전2단계대책안의 철회를 요구할 예정으로 있는 등 수도권지역을 역차별하는 내용을 담은 정부의 2단계 국가균형발전대책에 항의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