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 '전자도서관' 업그레이드 운영

구리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또 하나의 도서관”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홈 페이지(http://www.gurilib.go.kr)를 운영하고 있다.

직접 도서관을 찾지 않더라도 나의 대출상황 조회 및 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책(e-book포함), 영화 DVD, 음악CD 목록을 홈페이지 오른쪽 마이메뉴 코너나 홈페이지 메뉴의 ‘자료검색 > 소장자료검색’ 메뉴를 활용하여 볼 수 있으며 아울러 ‘디지털 자료실 좌석’ 예약후 내방하여 다양한 인터넷 활용과 함께 최신 영화 DVD나 음악을 안락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신간 베스트셀러, 고전, 교양서, 무협지, 환타지 물 등 다양한 도서가 전자책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며 도서관 문화행사 운영내용도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다.
구리시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구리시 지역에 대한 보다 상세한 역사적 지식과 어제 오늘의 사진도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는 개인이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우량 웹컨텐츠를 확보하여 ‘가정학습관’이라는 별도의 서브섹션을 구성하고 주요 컨텐츠로는 초등학습관, 영어교육관, TOEIC, 중국어회회입문, 부동산강좌, 컴퓨터강좌, 운전면허, 한자자격증, 생활법률강좌 등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새로운 정보를 무엇보다도 빨리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