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평생교육 현장에서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여 남다른 성과를 가져온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제2회 평생학습대상’을 공모한다.

이번 평생학습대상은 평생교육 조례에 근거하여 개인(올해의 평생학습인), 기관 또는 단체 등(올해의 평생학습 기관, 단체 및 동아리) 2개 부문에서 2명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공통자격 개인은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구리시에 거주하고 5년 이상 관내 평생학습 참여 경력이 있는 자이며, 기관·단체 등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우수하게 운영하고 .동아리 등 차별화된 특성화된 평생교육 사업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소와 평생교육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기관 및 단체 등이다.

특히 신청 자격 중 개인은 끊임없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자기계발 및 혁신, 성공적인 학습 성과를 보여 준 학습자와 교육현장에서의 활동과 평생학습 환경조성을 성공적으로 선도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성인교육자, 훌륭한 인덕을 함양한 자로 많은 학습자들에게 긍정적이고 강한 파급효과로 평생교육 확산과 진흥에 기여한 자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8일~9.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구리시청 홈페이지(http://www.guri.go.kr) 모집공고,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lll.guri.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시상은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 양일간 펼쳐지는 제12회 구리시 평생학습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며, 그 밖에 궁금 사항은 구리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31-550-87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