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도농지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영수)는 지난 18일 도농스마트연구회 7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유영수 센터장을 비롯하여 도농 스마트 연구회 회원 및 시민리더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남양주 4.0 홍보동영상을 함께 시청하였으며. 구리시 소재 경기벤처지원센터 VR·AR 전문기업 ㈜오썸피아렙 유병걸 대표이사를 초빙하여 “제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물결“이라는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아울러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걸맞게 제4차산업 혁명시대를 이해하고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남양주 4.0 30대 중점과제중 우리 스마트연구회의 월별 중점과제를 모니터링하고 행정복지센터의 실정에 맞는 홍보방안 및 신규과제를 발굴하고자 공무원, 시민리더, 전문가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 4.0은 세계최고의 행복도시를 지향하는 남양주만의 차별화된 행정플랫폼으로서 정부 3.0정책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하여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개념을 의미한다.

유영수 센터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를 계기로 공직사회의 일하는 방식을 전면 혁신하기 위해서 남양주 4.0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러한 남양주 4.0의 비전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기 위하여 우리 도농스마트 연구회의 역할이 막중하고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연구회원의 역량 강화 및 남양주 4.0 대민홍보에 온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