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서울랜드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이웃과 풍성한 수확을 나누며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던 추석의 의미를 되새겼다.

경기도와 서울랜드 공동으로 추석연휴인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랜드에서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G마크 등 우리 농산물 氣 살리기 한마당 행사가 좋은 반응과 인기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편 도는 추석 한가위 및 주말을 이용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과천소재 서울랜드 놀이공원에서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경기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마케팅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행사는 경기도 우수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 농산물 氣 살리기 행사이며 놀이공원 최초로 시도하는 행사로 경기도 우수농산물의 홍보, 체험, 시식, 판매, 가족놀이마당 등 으로 해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만남의 행사가 10월중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는 단순한 풍물장터 개념을 뛰어넘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며 응모권을 통한 경기사이버장터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우수농산물 氣살리기 한마당 홍보마케팅은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명품 G마크 및 시.군의 특산물 등 30여개 품목이 참가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으로는 김포축협의 김포금란(계란)을 비롯하여, 화성의 유정란과 화성포도영농조합의 포도, 안성마춤의 배, 축령산 잣, 평택과 화성의 햅쌀과 잡곡, 양평 용문산 더덕즙, 표고버섯, 장호원의 복숭아, 잡곡, 여주의 햇고구마와 땅콩, 안성떡방의 전통떡, 제부도의 맛김, 남양주의 저염도 소금과 배빵, 연천의 단호박 만두와 고궁한과 등 품목이 다양하고 저렴하여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번행사는 지난 9월 24일~26일 3일간 추석연휴를 맞아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호응을 얻어 우리 농산물의 뛰어난 품질 및 영양 등을 알려주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한편 도는 경기도와 서울랜드가 함께하는 “경기도 우수농산물 기살리기 한마당 홍보마케팅”행사를 오는 10월3일(수,개천절), 10월 6일과 7일(주말), 10월 13일과 14일(주말)에 5회에 걸쳐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의 교육 마당, 농산물로 만든 천연팩과 화장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마당, OX 퀴즈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지식을 쌓아보는 도전! 그린벨 농산물 퀴즈 대잔치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고 밝혔다.

경기도 농산유통과 김정훈 농산물마케팅담당(사무관)은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명품G마크 등 경기도 우수농산물 기살리기 한마당 홍보마케팅은 우리 농촌에 도시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유도해 소비자 이미지 제고 및 판매를 촉진함은 물론 도시민들에게 경기도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홍보와 판매 등 마케팅을 통해 우리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히고 이번 행사장에 오면 신선한 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많은 애용과 관심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