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오는 7월 6일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남양주!” 라는 슬로건 아래 1부(식전행사 및 기념식), 2부(명사초청 강연), 부대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1부는 시립합창단의 당신 곁에 힐링과 감동 콘서트 “화합을 이뤄요~”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기념식에서는 제15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상 수상자에게 시장 상패를 전수 할 예정이다.

2부 초청강연 행사는 남재현 원장과 함께하는 ‘유쾌한 Talk! Talk!’ 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성평등 자기다짐&인증샷 캠페인, 캘리그라피 행사, 양성평등 메시지 엽서 쓰기, 양성평등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체지방분석, 골다공증 검사 등 기본 건강까지 챙겨 볼 수 있는 부스, 남성보다 취업에 열악한 여성을 위한 일자리 상담서비스,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등 각종 부스가 마련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남양주 다산차회에서는 전통차 시음회를 통하여 행사장 방문객에게 우리의 고유차를 음미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민이며 누구나 선착순 입장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별도의 입장료는 없다.

남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김묘실 회장은 “지역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