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목) 오후 2시 일민미술관 5층 디지털교육실에서 
UCC 제작에 관심 있는 미술 전공자 또는 일반인 무료 참여 가능


경기문화재단이 창립 10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전시 『Pop on Web』의 개최를 앞두고 전시에 출품될 작품을 이용해 새로운 작품을 제작해 보는 「사용자 워크숍」이 다음달 11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일민미술관 5층 영상미디어센터 디지털교육실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미술작품을 이용한 창조적인 UCC 제작에 관심이 있는 미술, 디자인 전공자 및 UCC 제작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 강의는 ▲이야기와 상징만들기 ▲이미지와 이야기:Art Ucc 콘티 만들기 ▲제작:이미지와 구조 ▲Art Ucc 나누기와 퍼뜨리기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강사는 온라인 전시의 테크니컬 디렉터 양아치, 비평가 이대범씨 외에 본 전시 참여 작가들이 맡게 된다. 워크샵을 통해 참가자들은 참여작가들의 작품이미지를 활용하여 직접 자신을 표현하는 Art UCC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실습을 하게 될 예정이다.

본 전시인 『Pop on Web』은 온라인상에서 미술작품의 이미지를 내려받은 개인이 자신의 컴퓨터를 활용,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재창조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이다.

『Pop on Web』은 대중문화의 이미지를 이용하는 기존 한국의 팝아트적 경향과 달리 시각예술의 전통에 있는 실험적인 구상 작품을 선정하고 이 작품들이 온라인을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지점들을 찾아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 이어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될 온라인 전시에서는 작가 동의하에 출품작의 이미지를 전시기간 중 무제한으로 다운받기와 인쇄하기를 가능하게 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시각예술작품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온라인 전시 『Pop on Web』
- 온라인 전시 기간 : 11월 6일~12월 9일
- 프로젝트 디렉터 : 서승택
- 테크니컬 디렉터 : 양아치
- 참여작가 : 김수아 김은진 김주호 김지은 노석미 박진아 방정아 변웅필 설총식 이기일 이혜인 이흥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