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산업경제과 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23일~26일까지 4일간 총 20시간동안 관내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2017년 우먼파워 여성뉴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경력단절 여성들을 순차적으로 사전 모집하여 기본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써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교육장에서 자기탐색, 재취업의 이해, 서류작성방법, 모의면접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어 모집인원 17명 중 16명이 최종 수료하는 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수한 수료자에 대해서는 1회 1시간 일자리센터 상담사들과의 개인 상담을 별도로 진행하여 지원 분야 및 취업능력 등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맞춤형 알선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여성 구직자는“결혼 후 상당 기간 전업 주부로만 살아 재취업에 대하여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다”면서“이번 교육을 통해 이전에 갖지 못했던 자신감을 회복하게 되었고 앞으로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하여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결혼 후 임신·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반기에는 보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운영할 계획리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