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장향숙 부의장이 지난23일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군포시의회에서 주관한 ‘제6회 경기도 시ㆍ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연구발전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향숙 부의장은 구리시 초선 의원으로써 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면서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추구하며「구리시 음식판매 자동차 영업장소 지정 등에 관한조례안」,「구리시 시립예술단 설치·운영조례」, 「경로당주치의 제도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리시 예술인 복지증진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역주민의 이익을 대변하고 민생안정을 위한 조례 제정 및 의정연구 활동으로 지역문제에 대한 발전적 해결방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향숙 부의장은 “항상 20만 구리시민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해소하도록 주민들과 소통하고 신뢰 받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도 구리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성실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제6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은 주민참여소통분야, 지역현안해결분야, 지역경제활성화분야, 의정연구발전분야 등 10개 분야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평가하여 지역발전 및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한 의원들을 선정했으며, 40명이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