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9㎡ 규모...운동교실 및 어린이 위한 건강놀이터 등으로 꾸며

남양주시는 시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행복텐미닛’사업으로 10분 이내의 가까운 곳에서 보건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는 우리동네 작은보건소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를 26일 금요일 개소한다.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남읍사무소 2층에 269㎡ 규모로 개소해 운동교실과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체험 꼬부기 건강놀이터로 꾸며진다.

또,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고혈압·당뇨관리교실, 치매검진 및 운동,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영양· 위생 등 좋은 습관들이기 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임산부의 건강을 위해 철분·엽산제 제공, 신생아 청각 선별검사 등을 지원 한다.

풍양보건소 관계자는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이 진정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함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성인 뿐 아니라 아동을 대상으로 영양과 위생에 대한 좋은 습관들이기 체험프로그램을 특화사업으로 추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의 복지행정은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견학·방문하는 시로 최근 서귀포시, 군포시 등에서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등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견학·방문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