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가 구리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 중인 시설(구리시 행정복지센터, 구리한강시민공원, 구리시 공영주차장)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2017년 자원봉사 수요처’로 추가 등록됐다.

지난해 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가 활발한 자원봉사 사업을 통해 “2016년도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선정된바 있는 구리도시공사는 금번 자원봉사 활동영역을 추가로 확대하여 중·고·대학생 등 청소년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연중 내내 다양한 시간대 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봉사자들은 행정복지센터 공연장 행사 안내, 한강시민공원 이용안내, 공영주차장 환경정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수요처 등록은 구리도시공사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활성화 및 경기도 종합자원봉사센터와의 긴밀한 업무 공조를 통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공공시설 서비스 이용객의 입장이 아닌 제공자의 입장으로 운영의 일부를 경험해본다는 측면에서 직업 체험의 요소도 띄고 있다.

구리도시공사 관계자는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공공시설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체험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게 될 뿐만 아니라 공공시설의 운영·관리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 운영과 투명한 운영을 통해 공기업으로 공공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봉사신청은 매달 21일부터 말일까지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서만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되므로 주말 등 인기 시간대는 가급적 일찍 접수할 것”을 당부했다. (문의 031-550-3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