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면은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이영근)주관으로 ‘별내면 어르신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 1,500여명을 모시고 에코랜드 야외공연장에서 식사대접과 사물놀이(별내농협 울림패), 어린이 에어로빅(카스파), 경기민요(박희순외 3명), 트로트 가요(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남양주지회)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또,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장,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하였고, 황선희 별내면 노인회 분회장이 감사의 인사로 화답해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예방과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서는 새마을부녀회,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별내생활개선회, 별내의용소방대, 지역방범연합회, 별내면 복지넷, 교통봉사대 등의 사회단체 100여명과 제5799부대 장병 5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또한, 베리굿병원 의료지원, 남양주시건강증진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우울증 심리검사, 정신건강 상담을 해드는 등 여러 단체와 기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로하고,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자리였로 꾸며졌다.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이영근 위원장은“자녀들을 위해 헌신과 희생을 하신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후손들은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신 어르신을 공경해야한다”며,“오늘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상교 별내면장은“지역 어르신을 위한 잔치를 준비해 주신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이영근 위원장과 단체회원,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로효친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는 2010년 9월에 구성되어 17개 별내면 경로당 쌀·생필품지원, 명절이웃돕기, 고등학생·대학생 장학금, 종량제봉투, 저소득 김장김치, 소외계층 행복나들이, 복지틈새계층, 주민체육행사 지원 등 주민복지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