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풍양보건소는 4월 29일 ~ 30일 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버스·택시기사 보수교육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금연캠페인“소중한 당신에게 금연을 선물하세요!”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과 많은 스트레스로 금연시도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금연의 이로움과 흡연피해를 알려 금연시도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남양주시 각 보건소는 참가자들에게 일산화탄소와 혈압 측정 후 맞춤형 건강상담을 통해 금연을 유도하고 지역별 금연클리닉을 안내하였으며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는 금연전문상담사가 흡연습관 상담 후 금단증상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용품 등을 지원했다.

 또한 남양주시 조례로 지정된 버스정류소·택시승강장 10m이내는 금연구역임을 알려 간접흡연제로 남양주 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을 마련했다.

캠페인 참가자는“여러 차례 금연시도를 했지만 실패했는데 생각지 못한 기회에 다시 금연을 시도 할 수 있어 좋았고 이번에는 꼭 우리 가족들에게 금연을 선물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보건소 금연담당자는 “앞으로 금연클리닉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이 다수 모이는 장소를 찾아 금연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며 희망하는 많은 기관에서 신청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