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리시가 후원하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하는‘2017 경기 꿈의 학교’합동설명회가 22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구리시 청소년수련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경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고구려역사문화보전회의 역사탐방, 구리・남양주교육자치포럼의 수학공학 등 9개의 프로그램‘꿈의 학교’에 대한 설명회가 한자리에서 소개되는 뜻깊은 기회였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운영되는‘경기 꿈의 학교’는‘혁신교육지구사업시즌Ⅱ’의 일환으로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 및 미래에 대한 도전의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구리시와 경기도교육청이 이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어 구리시 5천만원, 도교육청 7천만원 등 총사업비 1억2천만 원의 예산과 더불어 구리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여러 아이템으로 운영하는 방과 후 학교 밖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하고 있다.

구리시 관계자는“2017 학생들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는 미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자아실현의 계기가 되는 유익한 시간으로써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를 넘어 마을 속에서도 꿈을 꾸고 가꾸고 키울 수 있는 교육공동체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