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서장 정현모)가 3월 13일부터 운영 중인 119이동체험교육차량과 관련하여 지역 영유아 및 초등학생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재난상황의 직․간접 체험과 흥미유발 교육을 통한 열린 소방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도입된 구리소방서 119이동체험교육차량은 다양한 현장체험교육을 통해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등 자율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연중 지속 운영한다.

지난 20일과 21일에는 남양주시 백배어린이집 및 구리시 에덴유치원을 대상으로 이동체험교육차량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약 100여명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화기시뮬레이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지진체험과 화재 열․역화 체험을 통해 재난에 대한 위험인지 능력 및 사고대처능력을 함양시켰다.

한편, 이동체험교육차량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 하고 있으며, 금년 연말까지 교육신청 접수가 완료되었다.

교육신청에 대한 문의는 구리소방서 재난안전과(570-6324~5)로 전화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정현모 구리소방서장은“이동체험교육차량 운영을 통해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다수의 어린이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안전문화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어린이 소방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