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 IT기업 (주)스타코어스...어플 '에이매치' 플랫폼 개발

우리 동네 스포츠복지를 꿈꾸는 IT벤처 회사

대한민국은 런던 올림픽에서 세계 5위의 대기록을 달성했고, 세계 4대 스포츠 개최 유치에 성공한 6번째 국가이며 세계 5대 스포츠 중의 하나라고 꼽히는 F1 그랑프리 대회까지 개최한 스포츠 강국이다.

하지만 이러한 한국의 생활체육 참여율은 54.7%로, OECD 국가 중 21위에 그친 가운데 남양주시가 스포츠문화 복지 부분에서 전국에서도 앞서가고 있다는 점은 다행스럽다는 평가다.

이 같은 지자체의 노력에 더해 스포츠 복지도시, 나아가 복지국가 실현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하는 향토 IT기업이 있다.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스포츠복지도시를 꿈꾸며 IT사업에 뛰어든 (주)스타코어스가 를 소개한다.

지역사회 친화적 공익활동 '이음나눔' 지속 실천하고파

다문화교류네트워크 홍보대사인 강수일(제주) 등 전•현직 프로축구 선수들로 구성된 아미띠에(Amitie)팀이 후원하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 올스타팀과 남양주 소외계층 꿈나무 올스타팀에게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기회를 제공, 꿈나무 꽃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올바른 육성에 도움이 되고자 ‘이음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남양주시종합운동장에서 에이매치와 함께한 '이음나눔 행사'


에이매치와 함께한 “이음나눔 행사” / 남양주 종합운동장

25명의 아미띠에 소속 프로선수 멘토들이 어린 꿈나무 친구들에게 일대일 축구 멘토링을 하고 현직모델들과의 워킹체험, 모델왕 선발대회와 에이매치스포츠에서 축구용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음나눔” 행사 프로그램은 건강한 신체 활동을 통해 더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함은 물론 나눔의 실천을 통한 사회 친화적 공익활동 참여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공헌을 기조로 앞으로도 소외계층 남녀노소, 다문화가정 대상 맞춤형 학습코칭, 문화예술 체험, 교육, 멘토링, 후원 사업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스타코어스의 작은 바람이다.

“스포츠복지의 메카” 쾌한도시 남양주를 꿈꾸다

㈜스타코어스는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클럽 활성화로 스포츠 복지국가를 앞당겼으면 하는 바람에서 탄생한 회사다.

그리고 남양주에 둥지(?)를 튼 이상, 남양주가 우리나라 제일가는 스포츠 복지 메카도시가 되어야 한다는 당찬 포부도 가지고 있다.

그동안 우리가 이루었던 스포츠는 양적 성장에 치중했고 스포츠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했으며 참여를 위한 스포츠(Sports for All)를 추구한다. 앞으로는 스포츠의 질적 성숙을 지속 추구하면서 사회의 질을 향상시키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사회 공헌을 위한 스포츠(Sports for Good)로의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 

에이매치스포츠는 스포츠 의류 판매서비스이다. 좋은 제품을 출시하여 착한소비로 이어지면 회사의 이윤이 발생하고 이에 따른 수익의 일부를 지역 내 꿈나무 선수들에게 후원하는 구조이다.

‘십시일반 따뜻한 온정 나눔’의 컨셉으로 능력과 꿈이 있으나 경제적, 환경적 이유로 꿈을 포기해야 할 위기에 놓인 주변의 안타까운 선수 및 스포츠 꿈나무들, 어려운 환경 속에 희망을 포기하지 않은 선수들에게 스포츠를 사랑하는 분들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십시일반 지속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플 '에이매치' 개발

▲ 에이매치 어플
남녀노소 구분 없이 구기 종목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은 동호회 등을 통해 직접 경기에 참여하고 싶을 것이다.

에이매치는 팀워크와 실력을 쌓아가기 위해 직접 경기를 뛰어보고 체험을 하고 싶어 하는 니즈를 파악해 출시된 실용성 100%의 시민 공익 무료애플리케이션이다.

지역 / 자동 / 지정 매치부터 대회운영, 용병 선수 등록 및 검색, 우리동네 지도자풀, 클럽 회원 관리 기능, 팀 현황 분석의 주요 기능부터 스포츠용품 타임세일, 구장 예약 관리 등의 부가 기능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도자 풀은 은퇴선수 및 지도자들과 이들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의 매칭을 시켜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코어스의 첫 바람처럼, 남양주를 중심으로 에이매치스포츠와 에플리케이션 에이매치 플랫폼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생활스포츠 문화가 형성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이유다.

스포츠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식 서비스 실시로 남양주는 물론,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붐 조성을 이루겠다는 ㈜스타코어스의 사명감이자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