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스모스축제' 14일부터 3일간의 일정 공개

한강변 최대 꽃단지인 구리한강시민공원엔 매년 이맘때면 세찬 바람이 불어와도 쉽게 쓰러지지 않고, 한자락 작은 바람이 불면 수줍은 듯 온몸을 흔들어 대는 살살이꽃 코스모스가 만개 한다.
▲ 14일부터 개최되는 코스모스축제에서는 각종 공연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그런 꽃밭에서 열리는 ‘2007 구리 코스모스축제’는 ‘코스모스와 함께 떠나는 가을 오감체험 추억여행’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데, 첫날인 14일 오늘 저녁엔 제17회 구리무용제와 구리시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가 전야제로 열린다.

그렇게 화려하게 막을 올린 코스모스축제의 둘째 날인 15일은 타악그룹 ‘공명’이 펼치는 개막식전 행사와 배위에서 쏘아 올리는 대형불꽃놀이, 라디오특집 공개방송 등으로 꾸며진다.

축제 마지막날인 16일은 영화 ‘왕의 남자’ 줄타기의 명인인 권원태 등이 꾸미는 국악한마당, ‘뮤지컬 대장금’의 주연배우 김선영과 김우형, 인기가수 추가열 등이 출연하는 음악공연, 한류가수 조성모의 히트곡 라이브 콘서트, 음악불꽃놀이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동철 작가의 석장승 조각전, 코스모스와 봉숭아 손톱에 물들이기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와 체험행사가 펼쳐질 금년 코스모스축제에서는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국립중앙박물관의 찾아가는 박물관 운영, 고구려우표전시회, 고구려 태왕 마차타기, 와당찍기 등 고구려문화체험마당과 소년 광개토(담덕) 선발대회, 배용준 포토존, 광개토대왕비 실물크기 체험, 호태왕 의상 포토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 구리시 한강시민공원은 축제에 맞춰 코스모스가 활짝 만개했다.
아울러 구리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구리종합시장내에서 제2회 구리종합시장 거리축제가 펼쳐지고 1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시청 1층 전시관에서 ‘박물관․미술관에서의 행복한 하루’가 전시되며 20일 오전 11시 청소년수련관에서 ‘해설과 함께하는 브런치 콘서트’가 열리고 22일 오후 7시 30분 장자호수공원에서는 대중가수 초청 토요예술무대가 공연된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강바람을 맞으며 코스모스 꽃단지에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 카페 “꽃나들이”(http://cafe.naver.com/guri92)에서 자세한 일정을 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문화홍보과(031-550-2065~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