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결과 만족 47%, 보통 37%...수영장 수질 개선필요 의견도

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리도시공사(사장 이행기)는 10일 “시설대행사업으로 운영중인 멀티스포츠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지난 2016년 한해를 보내면서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2016년 1월 구리시로부터 구리도시공사로 관리전환 후 처음으로 실시한 자체 만족도 조사로 총908명(2016. 12. 1 ~ 12. 15)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구리도시공사가 향후 시설운영에 있어 고객만족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는 의미가 있다.

첫 번째로 구리도시공사 관리전환 이후 만족도 설문에 만족한다는 의견이47%(432명), 보통이라는 의견이 38%(345명)로 집계되어 약85%(777명)가 대체적으로 긍정적 평가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동안 멀티스포츠센터 각종 프로그램(수영, 볼링, 스쿼시 등)운영과“문화 갤러리 운영”,“각종 공연 콘서트”개최 및 시설개선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나타났다.

특히, 요가와 줌바댄스 프로그램에는 불만족 하다는 의견이 0%, 스쿼시는 1%, 탁구는 4%, 볼링은 5%로 나타났으며, 이중에서 볼링장 이용에 있어서 73%가 만족하다는 의견으로 나타나 공사 전환 당시에 많은 민원사항을 제기했던 프로그램에서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은 주목할 만 한 성과다.

아울러 도시공사 직원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에 있어서도 68%(655명)가 만족하며, 21%(184명)가 보통으로 11%(69명)가 불만족으로 나타나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일부 강사와 기간제(탈의실 등)근무자에 대한 친절서비스를 강화 할 필요성이 있다고 분석됐다.

그러나 수영장 수질(탁도)에 대한 만족도에서 46%가 불만족으로 응답되어 수질 개선에 대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주차장 확대, 주5회 강습반개설 등에 대한 의견과 현재 본 시설에 갖추어져 있지 않은 헬스장과 셔틀버스 운행에 대한 요구사항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달라는 건의사항 등도 있었다.

도시공사 시설관리책임자 권용덕 팀장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긍정적인 사항에 대하여서는 더욱 발전시켜나가고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멀티스포츠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하여 이행기 구리도시공사 사장은 2017년 공사 시무식을 통해서 “목표를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변화를 추구하여 안정적인 시스템운영으로 효율성을 확보 할 것을 주문”하는 등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공사와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