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9일 킨텍스서 일자리한마당 개최, 1백여 기업 참여

경기도가 주최하고 잡코리아가 주관하는 「2007 하반기 경기도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한마당」이 오는 9.19(수), 한국국제전시장(KITNEX) (10:00~17:00)에서 개최된다.

올해 하반기 대졸자 신규채용 규모가 지난해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등 취업을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는 상황에서 구직자들에게 우수기업으로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대기업, 외국계기업, 우수중소기업 등 수도권 지역 100여개 기업과 1만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이번 「2007 하반기 경기도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한마당」에서는 시간적․지리적 여건으로 박람회장에 참가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On-Air' (박람회 실시간 중계방송) 원격 서비스를 제공, 구직자들은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그 장소에서 이번 박람회의 채용설명회 및 세미나 내용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전화, 이어마이크 폰, 쪽지 보내기 등을 이용해 박람회 진행자에게 질문을 하고 즉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채용박람회 최초로󰡐지도로 보는 채용정보 Smart Map󰡑 서비스를 도입,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위치와 주변 근무 환경 및 희망회사 출퇴근 시간 등 여러 실질적인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구직자들의 취업활동에 편의를 제공할예정 이다

박람회는 인사담당자를 위한 'HR 컨퍼런스‘ 및 ’간담회‘가 진행되는 △사전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상으로 채용박람회가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 박람회 이후 구직자를 위해 지속적으로 단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률을 조사․분석하는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총 3단계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그리고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취업관과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지원관, 연령별, 성별 등 구직자의 타겟을 구분하여 집중화된 취업지원을 할 수 있는 △컨설팅관, 사이버 면접, 영어면접, 메이크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 등의 부대행사관을 꾸며 구직자들에게 맞춤식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취업관에서는 ‘쌍방향 채용매칭시스템’ 을 운영해 기업과 구직자간의 최첨단 채용시스템을 선보인다. 참여 기업체는 실시간으로 박람회장에 입장하는 구직자의 이력사항을 체크할 수 있으며, 인터뷰를 원하는 인재에게는 SMS를 통해 면접요청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의 채용부스를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Job119'요원을 배치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및 영문 이력서 작성법, 해외 인턴십과 경력관리, 편입학에 필요한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며 성별, 학력별, 연령별, 경력별 등 구직자 대상을 4개의 타겟으로 설정해 해당 그룹에 속하는 구직자들에게 집중화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관에서는 박람회 현장에 참가한 구직자들의 면접 적응력을 높여 취업을 제고하기 위한 모의면접, 영어면접, 메이크업 체험관을 설치해 구직자들에게 실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이벤트관을 설치해 타로카드+취업사주, 네일아트, 건강검진+취업 스트레스해소 부스를 마련해 구직자들이 잠시나마 취업걱정을 잊고 웃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현장으로 직접 방문하면 되며, 현장에서 이력서 제출, 면접 기회 등을 잡을 수 있다.

한편, 박람회장에 참석 못한 구직자들은 오프라인 박람회가 끝난 이후라도 온라인 박람회(www.intoin.or.kr/ggwork)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별 채용정보와 유용한 취업자료를 얻을 수 있다. 또 채용박람회 참여기업과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기업에 이력서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내 8개 시․군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는 구직자와 기업간의 일자리 한마당인 『2007 하반기 경기도 권역별 채용박람회』가 9월 6일(목) 부천권을 시작으로 이천․광주(10.2), 용인(10.10), 수원(10.18), 군포(10.25), 성남(10.30), 안산(11.1), 김포(11.9) 등 8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어 도내 기업의 구인난에 숨통을 틔우게 될 뿐 아니라 시민의 실업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청 관계자는 “경기지역의 취업난과 인력난을 해소키 위해 이번 ‘2007 하반기 경기도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이를 통해 도내 인력수급 활성화 뿐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2007 하반기 채용박람회 열린 일자리 한마당’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www.intoin.or.kr/ggwork)와 잡코리아 홈페이지(www.jobkorea.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경기도 취업정보센터(☎ 031-249-4648~9)
채용박람회 사무국(☎ 02-2189-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