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올바른 성교육을 위한 초급과정 13강좌 준비

한국가정법류상담소 구리지부 병설 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소장 정민영. 구리가정법률상담소)에서는 아동, 청소년의 성문화 교육을 위한 자원상담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는 성문제와 성폭력, 성매매를 통해 발생하기 전 사전에 예방하고 아동, 청소년기의 올바른 성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꾸몄다.

“구리시에는 학교는 물론 유아시설, 보육시설, 청소년시설, 사설학원 등이 많이 있지만 성교육 전담, 상담교사가 많이 부족하다. 그 분야에 종사하는 선생님과 관계자는 물론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였으면 좋겠다.”고 임창옥 상담사는 말한다.

이번 교육은 초급과정으로 구리시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소정의 자격조건을 갖추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강의는 9월 20일부터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1시부터 5시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성폭력 가해자에 대한 이해와 치료적 접근, 아동 및 청소년의 성폭력 피해 실태, 성매매 피해의 실태, 성희롱 예방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성교육, 청소년 성관련법 이해 등 청소년들의 성폭력과 성매매에 대한 실태와 전반적인 성교육으로 짜여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가정법률상담소(전화: 551-9976/565-1366)에 문의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