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건강관리에 미흡한 30~40대 직장인 및 건강취약계층의 시민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수치를 측정해주 레드써클(Red Circle)캠페인과 레드써클 존(건강부스)을 운영한다.

9월 첫째주 7일까지 장자호수공원, 구리역 중앙공원 등에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국내사망자 5명 중 1명인 심뇌혈관질환자중 50~60대 고위험군 뿐 아니라 30~40대에도 타 연령대비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음에도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 예방관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주제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중요성과 예방법을 소개하고 지역사회 공동체‘한뜻교회’와의 연계로‘쌩큐밥차’이동건강부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9대 생활수칙으로는 담배는 반드시 끊고,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여야 하며,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되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며, 가능한 한 매일 30분이상 적절한 운동을 한다. 그리고 적정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며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