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말까지, 정치,행정,법률 등 전문여성 등록 접수

남양주시가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참여 유도와 숨어있는 여성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여성인력뱅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30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시 정책수립과 집행과정에서 여성인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여성의 다양한 사회참여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발전을 도모코자, 여성인력뱅크 운영계획을 수립․운영하여 실질적인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한다는 것.

시는 이를 위해 오는 12월말까지, 각 공공기관의 관리직 여성과 일반기업 임원, 사회단체 대표, 전문직 여성 등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며, 정치, 행정, 법률, 경제, 사회복지, 보건, 의료, 교육, 언론, 문화예술, NGO 등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여성인력들의 등록 받는다.

등록은 시 가족여성과나 각 읍면동(주민생활지원팀), 남양주시홈페이지(http://nyj.go.kr)에서 등록카드 다운받아 메일(p5652@nyj.go.kr)과 팩스(590-2269)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시는 여성인력뱅크에 등록된 여성들에게, 사회참여에 대한 욕구조사 등을 실시, 희망하는 활동분야에 배치하여 시정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며, 주로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과 여성정책, 시정홍보도우미, 지역사회봉사활동, 각종 행사 전문인력, 시정 모니터요원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