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도서관관리사무소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책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셋째마당’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30일 도서관관리사무소에 따르면,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화도도서관과 진건도서관, 시립도서관에서 ‘생태과학 전시회’를 비롯, ‘스피릿 앙상블 음악회’, ‘체험마당’등을 개최한다.

펼쳐지는 행사를 보면, 우선 오는 9월1일 화도도서관과, 진건도서관, 시립도서관에서 순차적으로‘생태과학 전시회’가 개최되며, 9월7일에는 화도도서관에서 ‘스피릿 앙상블 음악회’가 열린다. 또, 9월12일에는 진건도서관에서 ‘아이와 함께 행복한 책읽기’라는 주제로 동화작가 '김향이' 초청강연회가 개최된다.

이외에도, 시립도서관에서 9월15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체험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시립도서관 앞마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체험마당 행사는, 전시,학습,교육,도서관,먹거리 마당 등의 주제별로 ‘책 속에는 보물이 들어있어요’,‘5대양 6대륙을 향해 떠나자’,‘팝업 공룡책 만들기’,‘우리고장 자랑대회’,‘독서 감상문 쓰기 대회’,‘먹거리마당’등이 진행된다.

이번 체험마당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9월7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http://nyj.go.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590-2871), 화도도서관(590-8194), 진건도서관(590-8251)로 문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