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고 및 남양주공고 졸업예정자 300여명에 취업기회 제공

남양주시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금곡실내체육관(금곡고등학교 뒤)에서 ‘2016 남양주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특성화고인 금곡고와 남양주공고 졸업예정자 300여명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생활 첫걸음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게는 청년인력 채용기회를 확대하여 청년실업 해소와 구인난을 함께 해소해 주기위해 열린다.

특히, 박람회에 앞서 22~23일 양일간 금곡고, 남양주공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면접 대비 등을 사전 교육하여 이번 채용박람회에 면접 참여 또는 이후 입사지원 시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하고, 즉각적인 구직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취업특강을 실시한바 있다.

채용박람회에는 하남 스타필드 입점업체인 ㈜위피크, ㈜새한마이크로텍, 대성정밀 등 20개 업체가 참여하여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300여명에게 80여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직업상담사와의 구직상담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도 제공되며, 특성화고 학생 뿐 아니라 일자리를 찾는 일반청년도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031-590- 2687~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