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임신·출산 관련 모든 서비스를 한곳에서 한 번에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행복 텐미닛 남양주’에 첫 발을 내딛었다.

남양주시 북부보건센터는 지난 23일 “아빠와 함께 하는 태교”란 주제로 예비부모가 될 부부들을 대상으로 태아의 성장과정과 임신과정을 아내와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출산 교육 전문 강사 최경화(맑은샘 태교연구소)씨가 맡아 진행하며 태아의 성장발달을 이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하여 부모로서의 역할을 부부가 함께 고민하며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참가했던 부부는 20쌍으로 “아내들은 남편이 옆에 있어서 든든하고 자신감이 없었던 남편들도 아내의 출산을 조금이라도 거들 수 있게 이런 기회를 보건소에서 열어주어 고마웠다.”고 흡족한 반응을 보였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건강한 부모가 건강한 몸을 지닌자가 아니고서는 좋은 부모, 좋은 자식, 좋은 이웃이 되기 어렵다는 페스탈로치의 말대로 행복텐미닛 남양주를 만들어 가는 지름길은 건강한 부모가 건강한 아기를 만날 수 있도록 북부보건센터 부부 출산교실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출산교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북부보건센터 부부출산교실은 상하반기 2회씩, 매주 수요일 임산부를 위한 출산교실은 4주 프로그램에 전문의와 함께하는 출산의 비밀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