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표 벚꽃 명소...8~10일까지 청사 개방 행사

▲ 경기도청의 벚꽃이 핀 야경
경기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가운데 하나인 경기도청에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벚꽃 맞이 도청개방 행사가 열린다.

경기도청사 일대는 청사 내와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을 화려하게 수놓은 벚꽃으로 해마다 10만 명 이상의 상춘객들이 다녀가는 벚꽃 감상 명소이다. 야간 조명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벚꽃 야경도 볼거리다.

경기도는 이번 벚꽃 행사를 가족과 연인이 함께 체험하며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참여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개방 기간 동안 6개 버스킹존에서 통기타밴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이 진행된다. 각 구역마다 4~7개 팀이 공연해 벚꽃 개방행사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9~10일 이틀에 걸쳐 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는 <비바, 라바!>, <뽀로로 슈퍼썰매 대모험>, <로포카폴리>, <드래곤 길들이기> 등 어린이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하루 4회 상영한다.

이밖에도 미니드론 체험, 안전의식과 재난상황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 속 119 안전체험도 준비됐으며, 도청 정문과 후문, 산책로 등 아름드리 벚꽃이 많아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에 포토존도 마련했다.

커피, 토스트, 컵밥, 치킨 등 푸드트럭 12대가 다양한 먹을거리도 선보인다. 아울러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트럭 창업 상담부스도 운영한다.

경기도정 방향인 공유와 개방, 소통에 맞춰 도지사 집무실과 옛 도지사공관을 리모델링한 ‘굿모닝하우스’를 개방한다.

우선 도지사 집무실에서는 ‘오늘은 내가 도지사’를 콘셉트로 ‘경기연정’의 상징물인 연리지와 회의탁자 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도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도지사에 바란다’는 보드판이 설치돼 있어, 경기도에 바라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굿모닝하우스’는 정식 개장에 앞서 임시 개방된다. 굿모닝하우스에는 챌리스트 김해은의 해설을 곁들인 대중성 있는 클래식 공연이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된다. 10일 오후 2시에는 경기도국악단 앙상블이 친근하면서도 흥겨운 레파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광역자치단체 상생협력을 위한 강원도 특산품 직거래장터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운영되며, 경기도 G마크 한우, 한돈, 시니어클럽, 중증장애인 생산품, 개성공단기업 제품 등 41개 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만큼 행사기간 동안 청사 내 차량이 통제되며, 특히 9일과 10일에는 도청 후문사거리~청사 우회도로~도청오거리 구간 등 양방향 차량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는 게 바람직하다.

부득이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인근 수원초등학교, 매산초등학교, 수원세무서, 경인지방병무청, 소방안전협회경기지사, 영복여중(이상 9~10일), 수원여고(9일) 등 임시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