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우 남양주시장, 경기도지사 및 국토교통부 관계자에 요청

▲ 이석우 남양주시장이 17일 별내선복선전철 기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역과 서울시 잠실을 연결하는 ‘별내선 복선전철 사업’이 17일 별내선 4공구 공사현장인 구리시 구리광장에서기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들어간 가운데 이석우 남양주시장이 별내선과 진접선의 연결을 요청했다.

이 날 착공에 들어간 별내선 복선전철은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다산 신도시를 경유해 남양주 경춘선 별내역까지 6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 연장 12.9km의 지하철 노선으로 2022년까지 1조 2천 80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별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남양주 별내에서 성남 모란까지 환승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고, 서울 지하철 2, 3, 5호선, 분당선과도 환승이 가능해져 남양주‧구리 지역에서 서울 잠실까지 이동시간이 약 17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남양주 별내지구, 다산신도시를 비롯한 별내선 주변 4개 택지지구 18만 입주민을 포함해 인근 개발지역 55만 입주민이 별내선 수혜 영향권에 들어가고, 하루 이용객이 11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날 기공식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 시장은 “그 동안 사업 추진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 기공식이 추진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계획된 기간내에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시장은 “경기 동북부의 원활한 순환 철도망 구축을 위해서는 별내선과 진접선의 연결이 필요하므로 3.2km 미 연결구간에 대한 조속한 추진이 필요하다”고 남경필 도지사와 국토교통부 박민우 철도국장 등 관계자에게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