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84㎡, 총 1,085가구 중소형 대단지...고객맞춤 특화설계 강점

지난 9월 분양한 '다산신도시 유승한내들 센트럴' 전타입 1순위 청약마감에 이어 10월 초‘다산신도시 아이파크’는 중대형 평형에도 불구하고 전타입 1순위 청약마감을 기록하는 등 수도권 신도시중 서울접근성 대비 상대적으로‘저평가된 단지’인 다산신도시에 청약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등 신도시 사업지를 중심으로 완판 신화를 이어오고 있는 반도건설이 이번에는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오는 10월 16일(오픈예정)‘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으로 성공 분양에 도전한다.

이 단지는 다산신도시 내 B-6블록에 지하 1층~지상 30층, 11개동 전용면적 기준 82~84㎡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며, 또 1,085세대 대단지로 지어져 프리미엄 역시 기대된다.

반도건설은 지난 2007년 남양주 진접택지개발지구에 성공적으로 공급한 바 있는‘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의 단지명을 이어 남양주에 시리즈인“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 다산신도시 반도라 메이플타운

메이플타운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선진국형 주거문화를 의미한다.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은 다산신도시 내 B-6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0층, 11개동 전용 82~84㎡ 1,08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82㎡ 847가구 △84㎡ 238가구로 구성됐다.

다산신도시는 경기도시공사가 수원 광교신도시에 이어 조성하는 신도시로, 부동산 시장에서는 ‘광교에 이어 다산이 뜰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으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다.

다산신도시는 남양주시 진건읍, 도농·지금동 일원에 전체 면적 475만㎡ 총 3만1900가구, 수용인구 8만6000여 명 규모로 개발 중인 주거단지로 수도권 동북부의 중심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구리∼도농∼호평으로 이어진 동서 발전 축과 별내∼갈매∼하남미사∼위례신도시를 잇는 남북 발전 축의 핵심지로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실제 다산신도시는 교통망이 잘 갖춰져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다.

2022년 개통 예정인 별내선 복선전철(8호선 연장선) 다산역(가칭·예정) 이용시 서울 송파구 잠실역까지 9개 정거장을 거쳐 도착 가능하며 43번국도~강동대교 이용 시 잠실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남양주IC, 구리IC, 토평IC와도 가까워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췄다.

교통뿐만 아니라 다산신도시는 친환경 생태순환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남양주시청 제2청사, 교육청 등 행정기관이 위치하며, 공공청사시설 연계를 통한 주거·상업·업무 복합 지역중심지로서 남양주시 행정타운을 이룰 전망이다.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은 다산신도시 내 B-6블록에 위치하며, 다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인근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입지 여건 외에도 단지 인근에 왕숙천, 동구릉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다산신도시 내 중앙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 자연환경과 더불어 반도건설은 이 아파트를 대표적인 그린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이번‘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에 신도시에서 검증된 특화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도시에서 인정받은 “수납공간 강화 + 펜트리 공간 + 안방서재특화” 등 고객맞춤설계와 교육특화로 또 한 번 성공분양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근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의정부를 포함한 신도시에서 완판신화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아파트 안팎으로 적용된 고객맞춤형‘특화설계’로 분석된다.

전용 82㎡ 전세대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맘스오피스나 자녀놀이방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은 기본, 신발 및 스포츠용품의 다용도 수납을 고려한 대형현관장, 안방 WALK-IN 드레스룸, 주방팬트리(알파룸 확장시)을 제공한다.

거실과 침실 사이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각각 별도의 용도 또는 약 7.1M의 광폭거실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84㎡ 전 세대 4bay 맞통풍 구조, 3면 개방형 창문 설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침실 붙박이장, 다용도 수납을 고려한 대형현관장 등을 제공한다.

거실과 연계된 침실의 가변공간은 침실(룸타입) 혹은 거실로 이용 시 약 7.7M의 광폭거실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알파룸은 오픈형(통합형) 또는 침실형태(분리형)로 선택이 가능하며 그 외 대형 WALK-IN 드레스룸 또한 제공된다.

서재나 주부공간 등 부부만의 공간으로 사용 가능한 서재 또한 제공된다.

반도건설은 이번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분양에도 알파룸, 가변형벽체, 안방 서재공간특화, 주방수납공간 특화 등 신도시에서 쌓아온 설계 노하우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중소형 임에도 수납특화와 가변형 벽체 등을 활용하여 주방특화 설계를 도입할 예정. 또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4BAY 4ROOM, 3면 개방형 구조(일부) 혁신 평면도 선보인다.

반도건설 김종환 분양소장은“이번 분양은 반도건설이 남양주에 3번째로 공급에 나서는 아파트" 라며“앞서 공급한 반도유보라에 보내주신 많은 호응에 보답하고자 그 동안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특화아이템인 수납공간, 안방서재, 주방펜트리, 별동학습관은 물론 반도유보라만의 단지특화(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100% 판상형 구조)로 차별화된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은 전세대 남향위주 단지배치, 100% 판상형구조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한 공원형 아파트로 쾌적한 설계가 또한 눈길을 끈다.

널찍한 동간거리와 풍부한 녹색 조경이 입주민들의 산책로와 더불어 공원을 연상케 한다.

이러한 쾌적한 단지 설계와 더불어 통상(기준 2.3M)보다도 10cm 더 높은 천정고(2.4M)와 우물천정까지 적용시(2.55M)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전 타입 4Bay를 적용해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맞통풍 구조를 적용한 것 또한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주차장은 전부 지하로 배치해 지상은‘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주부와 아이들을 위한 대형 커뮤니티 공간을 형성하였고 지하에 20cm 더 넓은 광폭 주차장 꾸며 여성고객 및 초보운전자들의 주차편익까지 배려했다.

반도건설만의 자랑인 단지 내 교육특화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이미 김포 한강신도시 3차를 비롯해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송산신도시, 의정부 민락 등 신도시 사업지에서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별동학습관이 다산신도시에서는 최초로 제공된다.

단지 내 별동학습관에는 영어전문교육기관 YBM과 능률교육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입주민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YBM과 연계한 영어마을(가칭)을 조성하고,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에 능률교육과는 영유아 및 어린 아이들을 위해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개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3.3㎡당 평균분양가는 최근 분양한 아이파크(3.3㎡당 분양가 1140만원대)보다 저렴한 금액에 책정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10/20일(화)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21(수) 1순위, 10/22(목)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지금동 47-8(남양주시청 2청사 맞은편)에 위치해있으며 입주는 2018년 3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366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