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맞춤형 기업애로 처리시스템’ 운영과 관련하여 우수 시․군에 대한 기관표창 등 인센티브 제공으로 기업애로 해소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시군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8월 6일 기업SOS 시스템 운용에 따른 2007년도 시․군 평가 세부 항목을 발표한다.

이번 발표는 오는 11월 실시예정인 2007년도 시․군 평가의 평가내용을 사전에 공개해서 기업애로의 주요 처리 주체인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평가는 기관 추진상황과 기업SOS 시스템 참여․기여도, 기업애로 발굴․처리 등 총 3개 분야에 대하여 자체계획 수립, 전담부서 설치, 시․군별 지원단 구성, 기업애로 사전조사, 기업현장 방문, 기업애로 발굴․처리량 및 처리속도, 홍보, 법률․제도개선, 기업애로 처리상황 발표회성적 등 16개 항목의 계량화된 지표가 적용된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오는 9월에 도와 시․군,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시․군별 기업애로 처리 추진상황 및 사례발표회’를 개최해 기관간에 정보를 공유하며 시․군간 교차평가에 의한 성적을 2007년도 기업SOS 시․군 평가에 반영하고, 최종 평가결과 우수 3개 시․군을 선발해 기관표창과 우승기, 부서 포상금 (2천만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1위부터 31위까지 시․군별 평가순위를 공개하는 특단의 조치를 병행해서 시․군간 선의의 경쟁에 의한 기업애로의 조기 해소를 지속적으로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기업SOS는 경기도가 지난 4월부터 추진하고 있는‘맞춤형 기업애로 처리시스템(Speed One-stop Solution)’의 애칭이다.

경기도내 기업으로서 경영전반에 대하여 애로가 있거나 기업현장기동반 방문을 희망하는 기업은 전화(249-2000) 또는 경기넷 홈페이지(http//www.g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