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통쾌! 유쾌! 명쾌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시행중인 민원사무 처리기간 1/2 단축 처리제의 2007년도 상반기 실적 평가 결과 총 8,044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6,787건이 처리(해결)되었으며, 이중 5,944건(88%)이 단축 처리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동 결과를 토대로 민원사무 단축처리건수가 90%이상인 부서 중 단축 처리 기여도가 높은 팀을 평가․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지적과 토지관리팀, 하수과 하수기획팀, 풍양출장소 산업건설과 교통행정팀, 농정과 농지관리팀 등 총 4개팀이 선정되어 8월달 월례조회시 표창 및 부상을 전수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윤영훈 민원처리과장은 “ ‘06년 9월부터 민원사무프로세스 혁신의 일환으로 실시한 민원사무 처리기간 1/2 단축 처리제의 완전 정착을 유도하고 제도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민원처리담당직원들의 사기진작이 필요하며,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유인책으로 팀별 평가를 통해 경쟁체제를 도입함으로써 시민 만족도 향상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는 ‘07년도 하반기에는 복합민원을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장기간 소요에 따른 시민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단축처리 운영체계를 변경하고 동 제도의 정착을 위해 외부 전문가, 민원대행업체,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민간 협의체 운영 및 포럼 개최로 시민이 체감할수 있는 민원행정 분야의 로드맵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