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4일 동부권역 소재 수동중학교(교장 홍기상), 심석중학교(교장 김준식), 송라중학교(교장 김정일), 마석중학교(교장 최여영), 호평중학교(교장 이승곤), 평내중학교(교장 신순선), 장내중학교(교장 이정애)와 함께 동부권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부희망케어센터와 수동・심석・송라・마석・호평・평내・장내중학교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소년들의 비전과 목표를 수립과 긍정적인 사고를 유도하고, 서로 간 협력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고자 체결한 것이다.

특히 동부희망케어센터는 동부권역 7곳의 중학교와 함께 청소년들의 자립의지 강화를 위한 진로・비전탐색프로그램으로 셀프 리더십 과정과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하며, 심리․정서적 불안에 있는 청소년 발굴 및 희망가족 상담실 연계하여 심리치료 지원,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나눔 문화 참여활동으로 ‘사랑의 저금통 사업’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최정선 센터장은 “동부희망케어센터는 관내 중학교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