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민방위대 창설 제32주년을 맞이하여, 민방위 관련 포스터, 사진, UCC(사용자창작콘텐츠)를 오는 7월말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는 주민등록이 남양주시에 등록되어 있거나, 지역 내 소재하는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단, 포스터 부분만 일반부와 학생부로 구분하고, 학생부는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공모한다.

주제는 민방위를 소재로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이거나, 민방위의 새로운 역할과 미래지향적 발전상을 표출한 내용이면 된다. 또 민방위의 필요성과 역할, 활동상을 알려 국민들에게 친근한 인식을 줄 수 있는 내용과 민방위 활동, 안전관리 사례, 재난 대처경험, 안전관리 의식 강화 등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촉진하는 내용이면 된다.

규격(또는 분량)은 포스터가 지질과 색도의 제한 없이 일반은 2절지, 학생은 4절지로 작성하면 되고, 사진은 5“× 7”인화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또 UCC는 3분미만의 동영상과 1분미만의 플래시를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남양주시청 재난관리과(민방위팀)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8월말에 발표한다.

시상은 분야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작을 선정 시상하며, 수상작 중 8점(포스터4, 사진2, UCC2)은 경기도에 심사대상작으로 추천도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www.nyj.go.kr)나, 재난관리과 민방위팀(590-4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