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남양주 슬로라이프대회' 10월일부터 5일간 개최

[남양주]2014 남양주 슬로라이프대회가 ‘슬로라이프, 물의 정원을 만나다’를 슬로건으로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조안면 진중리 운길산 역 앞 ‘물의 정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유일의 슬로시티 조안면의 빼어난 생태적 이점을 그대로 반영한 야외 녹지 공원에서 진행되어, 슬로라이프의 환경적 접점을 찾았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는 38,000㎡ 크기의 물의 정원 내 120여 동의 전시 부스가 마련되고, 2만 여명의 관람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며, ▶남양주시 주최, ▶조안면슬로시티협의회, (사)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사)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주관,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농협중앙회, (사)환농연,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남양주시는 ‘시민이 함께하는 슬로푸드, 슬로시티, 슬로라이프’를 주제로 ‘건강, 환경, 배려(힐링)’의 가치를 공감하며 나눌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전시, 맛워크숍, 전국요리경연대회, 먹거리장터,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을 선보인다.

또한 운길산역, 자전거 길과 이어진 물의 정원 산책로는 가을 나들이객과 라이더족의 이목을 사로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기간 중에는 환경적인 이점을 살리기 위해, 차 없는 대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회장까지 버스, 운길산역 지하철을 통해 행사장으로 오는 방문객들과 자전거 이용객들에게는 친환경 슬로장바구니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통 혼잡을 피하고 주변 경관을 즐기며 대중교통, 자전거 등을 이용해 방문하는 것도 슬로라이프대회의 참 맛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어린이, 가족, 중장년층 각각의 입맛에 맞는 연령별 맞춤 슬로라이프 체험이 가능하도록 건강과 재미를 갖춘 세분화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건강 100세 프로젝트- 체질을 알면 100세가 보인다, 건강체조배우기, 명상음악, 가족캠프, 어린이 생태교실, 슬로시티 장터, 경매쇼 등 기존 음식 축제에서 볼 수 없었던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대회 둘째 날인 4일 저녁에는 통돼지바베큐 음악회를 개최해 음악과 음식이 어우러지는 진정한 힐링 공간 속 문화 축제를 즐겨 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제 20회 남양주 시민의 날 기념식과 함께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