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 대표자 증명서 발부, 주중 서명 착수

7월2일부터 시행에 들어 간 주민소환과 관련 하남시에서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에 대한 증명서가 발부 되는 등 전국 최초로 주민소환 운동이 시작됐다.

하남시주민소환추진위원회(이하, 소추위)는 2일 오후 1시30분, 하남시 선관위로부터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에 대한 증명서를 교부받았다.

김황식 하남시장과 임문택, 유신목 하남시의회 의원에 대한 청구인 대표로는 유정준(천현동 비대위원장)씨가, 김병대 하남시의회 의장 청구인 대표로는 이명국(목사)씨가 각각 청구인 대표로 증명서가 교부됐다.

소추위는 "국내 최초로 주민소환 대표자 증명서의 교부신청을 했던 하남지역에서 대표자 증명서가 차질없이 발부됨에 따라 주민소환 위임자에 대한 신청도 2일 마무리했다"며 "3천명이 넘는 하남시민이 위임자로 활동 하겠다고 서류를 제출 해 당초 계획 1천명보다 2천여명이 초과 지원됐다"고 밝혔다.

소추위는 또, 2~3일 정도 선관위의 심사가 진행 된 뒤 위임자 증명서가 나오는 이번 주 목요일 경부터 하남시 전역에서 주민소환 청구 서명운동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주민소환 청구 서명 규모에 대해선 최소요건인 1만5천여명을 고려하지 않고 서명 시작 10일 내외에 3~5만명에 달하는 서명을 이끌어 내겠다는 자신감도 내 비췄다.

또, 서명을 위한 법정기일이 60일로 정해져 있지만 주민소환에 대한 청구 최소인원을 60일 이전에 조기 확보 해 주민소환 투표 일정을 최대한 앞당기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광역화장장유치반대범대위도 이와 발맞춰 행동강령 등을 공지하고 나섰다.

반대위는 서명활동의 경우 지장은 사용하지 않기로 하고 서명 참여자 전원에게 서명 또는 도장을 날인토록 하는가 하면 서명요청 위임자들은 3인이 1조가 되어 활동하고 서명운동을 벌임에 있어 방해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체증자료를 선관위에 즉각적으로 제출 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 기사는 본지와 기사교류협약을 체결한 교차로저널에서 제공하였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