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별내, 오남, 퇴계원, 진접, 진접푸른숲)도서관은 올해 관내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 고취와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고자 ‘서평쓰고 책 받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013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되는 ‘서평 쓰고 책 받자’의 참여와 관련한 지정된 도서는 없으며 관내에 소장되어 있는 도서 중 이용자가 자유롭게 선택해 읽고 서평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열린공간→자유게시판에 게재하거나 각 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문헌정보실 내 서평함에 제출하면 되고, 제출양식도 A4 1~2장 이내로 자유롭게 서술형식으로 작성하며 제출 시 이름 및 대출회원증 번호를 기재해야 한다.

시상은 각 도서관별로 어린이실, 문헌정보실 각 1명씩 2명으로 하며 상장과 시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개별적으로 연락하거나 도서관 게시판에 공고할 예정이다.

수상자가 개인회원일 경우 대출권수가 15권으로, 가족회원일 경우 30권으로 상향되어 1년간 적용된다.

북부도서관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내 지역주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교양과 인성함양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intro/index.jsp)에서 확인 가능하며, 별내도서관(590-8805, 8545, 3905, 5305, 5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