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청소년 주5일 수업제도에 발맞추어 청소년 주말프로그램인 [청소년 리더십&자신감]교육 강좌를 2014년 2월 9일부터 3월말까지 총7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중학생(1,2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2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길러주고, 자원봉사의 개념을 일깨워 주기 위한 것이다.

또, 스피치과정을 통해 지적요소들을 논리 있게 표현하고 적극적인 행동과 사고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양성하기 위한 강좌로, 청소년 자신의 미래 직업을 파악하고 목포를 세워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자, 무료(교재비 별도)로 운영한다.

2013년 특화사업으로 추진한[청소년 리더십 & 자심감]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청소년 스피치 과정을 통해 어휘력, 순발력 등 발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다시한번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최훈묵 와부읍 주민자치위원장은“와부읍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양성된 청소년들과 함께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과 연계한 다양한 자원봉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