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9일 남양주시 마을공동회관에서 ‘성공 상인 육성학교’1기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역 소상인과 예비창업자가 참여해 지난 11월 8일부터 매주 월, 금요일 세 시간씩 진행된 이번 교육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2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상가임대차보호법 등 소상공인 관련 법률, 소상공인 세무이야기, 고객을 부르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교육 등을 통해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그동안 주먹구구로 가게를 운영해 왔는데 기본부터 실전 적용 방법까지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어서 나태해진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영업에 임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을 나타냈다.

수료식에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지역 상권이 살아야 상인뿐만 아니라 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삶의 질도 함께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것들을 머리 속에만 남겨두지 말고 현장에서 실천하여 수료자 여러분 모두 성공 상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교육을 함께 진행한 김선희 소상공인진흥원 의정부센터장은 “지역 상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남양주시의 노력에 감탄하였으며, 앞으로 성공 상인 육성학교가 좀 더 발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금번 교육 수료자에게는 소상공인 정책자금(3.79% 변동금리, 최대 7천만원, 2년거치 5년 상환) 신청에 따른 의무 교육 면제와 경영진단, 마케팅, 세무 관련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블로그, SNS를 활용한 마케팅 및 다양한 성공 상인 사례 특강 등을 포함한 심화과정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성공 상인 육성학교 2기 과정은 3개 과목을 추가하여 12월 16일부터 8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상인 또는 예비창업자는 남양주시 홈페이지 모집공고 게시판에서 입교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12월 13일까지 이메일(mook11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